본문 바로가기

UX

펀샵 베리데스크 VARIDESK 구입 개봉기 및 사용후기 (높낮이조절책상의 합리적인 대안)





 Before (모니터 거치대 이용 모습)

 After (베리데스크 설치 모습)


저는 소프트웨어 UX설계 기획자 입니다.

아무래도 컴퓨터 책상 앞에 하루 종일 앉아 근무하는 빈도가 높죠.


제 주변에 목, 허리 디스크로 고생하는 분들이 여럿 되는데요.

저 또한 앉은 자세가 좋은 편이 아니고 배가 심하게 나오는 등 건강 관리가 엉망이고요.

그래서 지난 7월부터 높낮이 조절 책상 구입을 본격적으로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알아본 제품은 아래와 같습니다.


Plan A. 높낮이 조절 책상

청도산업 오토컴데스크

JOSH 높낮이 조절 책상

휴먼스케일 플로트

GeekDesk

이지무브 이지업다운

Multitable.com

ergo


Plan B. 높낮이 조절 책상 외 대안

AOKE 스탠딩 테이블

모니터, 키보드 받침대

http://varidesk.com/varidesk-pro-plus (베리데스크)

아마존 수동식 높이 조절


이렇게 알아본 후 가격까지 알아보았죠.

최종적으로 가성비 가장 높은 청도산업의 STD-1600 모델을 선택하고 구입 예정에 있었습니다.

비용을 충당하기 위해 사용 빈도가 낮은 노트북을 팔았습니다;;


자, 최종 구입을 하려는 찰나에~

펀샵(FUNSHOP)의 DM(Direct Mail)으로 VARIDESK 입고가 된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본래 병행 수입으로 구입할 경우, 듀얼모니터 거치가 가능한 VARIDESK PRO PLUS가 60여만원이고

청도산업의 전동식 책상은 80여만원대라서 청도산업의 제품으로 의사결정했었습니다.


그런데, 펀샵에서 48.5만원에 전격 수입을 시작했더군요.

더불어  펀샵 오프라인 매장에 진열을 해두었기에 체험까지 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바로 매장에 달려갔드랬죠~

써봤더니 제품이 (가장 우려한 게 내구성인데) 매우 견고하고 안정적이었습니다.


아래 5가지 주안점에 펀샵 베리데스크가 가장 합리적이라고 판단, 최종 결정!!
1) 자리이동 (조직개편 때마다 자리 변경)
2) 가격 (높낮이 책상의 1/2~3 수준)
3) 듀얼모니터 거치 (24인치 모니터 2개 거치 가능)
4) 내구성 및 안정성 (매우 견고하고 타이핑 중에도 안정적이고 팔걸이도 가능함)
5) 디자인 (이쁨. 와이프도 인정)

의사결정을 청도산업 전동식 높낮이 책상 -> VARIDESK(베리데스크)로 바꾸게 되었다는!

그래서 온라인에서 구입을 하였고 배송받고 아래와 같이 개봉기 및 설치, 사용 1일 후기를 달아봅니다.


1. 조립이 아니라 5분이면 설치가 가능하다.

아래 보이는 사진과 같이 거대한 포장을 뜯고 보호재를 제거하면 바로 책상 위에 놓으면 끝!


박스는 작은 책사의 폭과 너비만합니다. 101 너비 x 83.5 높이 x 17.5 cm 두께라고 박스에 기재되어 있네요.


안에 여러 겹의 충격 방지 종이 재질의 보호재가 다량으로 들어 있습니다.


이렇게 윗부분부터 꺼내면 됩니다.


상판과 키보드 사이의 보호재도 빼주는 걸 잊으면 앙돼요~


아참, 박스 내 부속 등이 있어서 반품 및 교환이 된다고 하니 박스와 보호재 등을 잘 보관할 필요가 있겠네요~


설치 방법인데, 이게 박스 외관에 인쇄되어 있더라면 꺼내기 전부터 더 쉽게 사용자가 인지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약 15kg 하중을 견딜 수 있다는 스티커가 상판에 붙어 있습니다.

제품에 스티커 붙어 있는 거 참 싫은데;;; 이 부분도 추후 별도 종이로 안내되어 있다면 좋을 것 같아요.


이 레버를 잡고 당기면서 높낮이를 조정하게 됩니다.


자, 설치를 위해 책상 중앙을 비웁니다.


바로 설치 완료!


숫자패드가 포함된 키보드라 공간이 꽉 찹니다. 마우스가 손목보호를 위해 뚱뚱한 스타일로 공간이 좀 좁습니다.

하지만 거슬릴 정도는 아니네요. 업무 상, 숫자패드가 필요한데 숫자 패드 없는 키보드의 경우, 마우스까지 안에 넣을 수 있겠네요.


다른 각도에서 한번 찍어보았습니다.


모니터가 24인치 와이드 모니터이고 초기 LCD 모델이라 두께가 두꺼운 편입니다.

그래서 모니터 받침대 또한 뚱뚱한 편인데, 이렇게 2대 모두 올리면 어떻게 되는지 사진을 올려보았습니다.


오른쪽 모니터의 경우, 1920x1200 해상도의 모델로 더더욱 뚱뚱한데요. 다행히 2대 모두 올려도 안정적이고 공간도 딱 맞네요.


설치한 모습입니다.


옆에서 보면 이래요.


베리데스크를 최대한 높이기 위해 앞으로 뽑아내면 약 15cm 정도 책상 앞으로 나오게 되니 참고해주세요~

기존(의자에 앉아 업무 보는 것 고려하면) 대비 서서 일하는 공간을 감안하면

가장 높여서 앞으로 15cm 돌출된 상황에서도 공간 문제 없이 이용 가능합니다.



2. SW가 간지다.

VARIDESK 홈페이지에서 DESKTOP APP(맥용, 윈도우용)을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Apple MAC과 Microsoft Windows용 어플리케이션이 별도로 있으니 꼭 설치하시길 추천드립니다.

(펀샵 판매 글에는 안내 되어 있지 않거든요)


20분 정도 서서 일하니 85 칼로리가 소모되었다고 나오네요. 좋았어!!!


내 몸무게, 앉아있는 시간, 서있을 시간, 보류시간,  선잠 시간(snooze), SKIP 등 옵션(Preferences)를 지원합니다.


끝으로 제가 서서 일하는 모습은 못 찍었는데요.

제 키가 188cm 입니다. 그래서 최대한 높였을 때, 제가 보유한 일반 24인치 모니터 기준으로

약 5~10cm 높이가 모자란 느낌이 있습니다.

보유하고 계신 모니터가 엘리베이션(높낮이 조절, elevation) 기능이 있다면 해결 가능하겠지만요.


보니깐 naver(네이버)에 DA로도 펀샵에서 VARIDESK 광고를 하던데 ㄷㄷㄷ 하네요.

펀샵에서 정말 준비를 많이 한 것 같습니다.

"펀샵 x VARIDEK 콜라보레이션"


모쪼록 많은 분들께서 구입을 검토하실텐데 도움되었으면 합니다.

궁금하신 점은 아래 댓글(화면을 펼쳐야 작성가능) 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 드릴께요.


그럼 좋은 한 주 되세요!


ps. varidesk 발매트... 탐난다. ㅠ_ㅜ. 노트북까지 팔았는데, 어쩌지;;;

 -> 펀샵 이벤트에서 경품으로 받았어요 ^^


15.05.13

측면에서 찍은 사진을 문의주신 분이 계셔 아래와 같이 사진 추가합니다. (참고로 제 키가 188cm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