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X

아이튠즈와 아이폰(아이패드 등) 동기화 에러 및 오류 메시지 대응




오랜만에 아이튠즈와 아이패드를 연결하여 Adobe Reader App 내에 문서를 추가할 일이 있었다.


참고로 Acrobet 온라인 서비스를 통해 문서를 여러 개 다운 받을 경우,


문서를 다시 다운 받아야 하는 사례가 있어 필자는 Adobe Reader 내에 PDF 문서를 추가해서 이용 중에 있다.


그런데 아이튠즈와 아이패드간 동기화가 안되는 것이다.


아래와 같은 에러 메시지에 의해 동기화가 안되었다.


iPhone을 동기화할 수 없습니다. 장비 시간이 초과되었습니다.


01



관련하여 “아이튠즈 장비 시간 초과” 등 많은 검색어를 찾아 보았지만 다양한 방법들로 해결이 되지 않았다.


필자의 경우 집PC, 회사PC, 개인 노트북의 3 PC 모두 동일 증상이었고


3 PC 모두 최근 새로 구입한 윈도우즈 8.1 업데이트 완료 상태인데 이 부분이 가장 의심이 되는 상황이었다.


어쨋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증상을 분석 하자면 아래와 같았다.



1.     아이튠즈에서 “iPad이름의 iPad mini를 동기화할 수 없습니다.”라고 하면서 인식 자체는 하고 있음


2.     윈도우즈 탐색기 등에서 모바일 장치를 제대로 인식하고 있지 않음


3.     아이튠즈 ‘진단하기’에서 iPad 등 모바일 장치를 찾지 못하며 그 외의 이상 증상은 없음



그래서 3가지 증상을 토대로 내린 1차 원인 분석은


모바일 장치 인식을 위한 Driver가 원활히 동작하지 않는다고 판단한 부분이다.


일단 아이튠즈를 깔끔히 지우고 재설치 했으나 해소가 안된다.


이후 택한 방법이 아이패드 복원 모드를 통한 강제 모바일 Driver 설치 유도. 이 방법이 좋았다.


다양한 검색을 통해 나온 방법들은 복원을 한 후에 다시 동기화하라고 했는데,


복원 모드를 통해 모바일 Driver만 재설치하고 다시 iPad를 정상 부팅하니


아무 일 없다는 듯이 아이튠즈가 새로 설치된 모바일 Driver를 통해 iPad를 잘 인식하였다.



검색 시, 서제스트 등 관련 검색 패턴 및 문서가 많은 걸로 미루어 보아


해당 증상을 호소하는 분들이 여럿되는데 반해 제대로 된 솔루션이 없고


Apple 홈페이지 내 포럼(한국)에서도 질문만 있고 답변은 없는지라 솔루션을 제시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