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X

유저리서치팀 "숨은 니즈를 기발하게 표현하다."

제가 맡고 있는 팀에서 생각하는 팀의 역할과 비전에 대한 PT 자료입니다.

https://prezi.com/p/jremj_b6x75s/

 

추가

저희 팀에서 진행하고 있는 채용 공고를 빌어 팀에서 생각하는 업무 범위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아래와 관련하여 소통하고 싶으신 분은 편한 댓글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대화 나누고 싶네요~)

 

"숨은 니즈를 기발하게 표현하다."

우리는 사용자의 난제를 찾아, 감성적으로 해결해줄 소프트웨어를 설계합니다.

개인의 잠재력을 극대화하며 창의적인 도전으로 함께 성장할 동료를 모집합니다.

 


사용자가 제품을 접하기 전의 기대 단계부터 사용 중, 사용 후 피드백에 이르는 여정 전반을 기획하고 설계합니다.


1. 서비스 기획 및 UX리서치, 콘텐츠 전략 수립 (신입/경력 공통)

A. 마켓모델링

  STP와 그로스해킹을 위한 AARRR 각 퍼널 별 효율성 재고, 브랜드로서 각인할 크리에이티브 워딩을 설계합니다.

B. 유저리서치

  사용자가 인식할 컨셉과 퍼소나를 모델링하고 주효한 멘탈 어퍼니티를 정립하는 일련의 리서치 과정을 반복 실험하며 실패를 통해 과제 성공 확률을 높입니다.

C. 정량/정성적 분석

  리서치의 기반이 될 심층 인터뷰, 대량 설문, 다양한 데이터툴을 교차분석하며 인사이트를 축적하여 핵심 지표를 개발합니다. 이를 기반으로 한 코웍으로 구성원 간 공감대와 목표를 최적화합니다.

D. 콘텐츠 전략

  파일럿 소프트웨어부터 글로벌 플랫폼까지 성장할 수 있도록 콘텐츠의 생산과 유통 과정을 설계하고 충성도 높은 커뮤니티와 팬 촉진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합니다.

E. UI 설계

  유저플로우, 와이어프레임, 서비스맵 등 소프트웨어의 일관적인 사용성과 행동유도, 심미적 만족도에 이르는 인터페이스 전반에 유니버셜 디테일을 추구합니다.

F. 개발 및 정책 설계

  소프트웨어 개발 구조 설계에도 관여하여 완성도를 높입니다. 이에 지속적인 고도화에 기반이 되는 데이터 구조부터 사용자 이탈을 막는 성능, 장애 대응 등 비기능 요소까지 조율하고, 회원 및 기관 공조를 위한 정책을 수립합니다.


2. 사업기획 및 조직 전략수립 (경력)

A. BSC

  서비스 및 고객, 임원, 실무자 등 이해관계자의 관점을 제시하고 중요도에 따라 균형 잡힌 전략 체계를 수립합니다.

B. 사업계획

  고객, 서비스, 마켓 핏을 정의하고 내부 및 파트너 역량을 검증하여 실행력있게 단계적으로 사업을 추진합니다.

C. 린프로세스

  제품의 단기 성과와 중장기 비전을 수립하고, 집중해야 할 코호트군과 MVP기능, 마일스톤 별로 성장과 정체를 확인할 수 있는 실행지표를 정의합니다.


 

 

25년 축적된 노하우와 소프트웨어 전문가 집단, EST 문화를 바탕으로 광활한 사용자 경험에서의 Edge

여러분도 설계할 수 있습니다. 망설이지말고 지원하세요!

 

전형절차 

서류심사 → 과제물 전형 → 실무면접 → 최종면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