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X

기획의 2형식이다 (남충식 팀장님 강의 후기)




1. 요약

  • 생각의 시력 = 통찰력
  • Simplicity = Ploblem + Solution
  • 본질
  • 기획의 정의
  • 기획의 재정의
  • 실패하는 기획자의 플래닝코드
  • 성공하는 기획자의 플래닝코드
  • 문제 규정
    • 3가지 오해
    • 원리 찾기
  • 마인드
  • 미봉책


2. 사례 연구

  • 안경
  • 현대자동차 PYL
    • 퍼포먼스, 디자인, 브랜드 경쟁 구도 -> PYL 재미 & 신비주의 제안
  • 현대자동차 YF소나타
    • 자동차가 주인공 -> 자동차 안나옴 -> 비오는 날 차 안에서 고객의 감성을 표현
  • 현대자동차 NEW소나타
    • 복잡한 메시지 -> RUN, TURN, STOP, PROTECT 본질 4가지로 메시지
  • 스무디킹
    • 음료 메시지 -> 푸드 중 하나, 가끔은 스무디킹 메시지
  • 오스람
    • 실제: 
  • 오티스 엘리베이터
  • 히딩크
  • 모 대선주자 인터뷰
  • 아인슈타인
  • 우리민족
  • 유홍준


3. 질의 응답 및 액션플랜